[연동쇼핑몰 샵온] 쇼핑몰 창업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쇼핑몰 상호 정하기> 샵온 회원가입> 사업자등록증> 도메인 구매> 통신판매신고증> 샵온 쇼핑몰 운영 순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 쇼핑몰 광고&홍보, 고객상담업무는 직접 운영해주셔야 하며, 취소/교환/반품은 연동대상이 아님으로, 고객과 꼭 소통하신다음에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샵온 가입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shopon.kr에 접속하시어, 내게 알맞은 샵온 선택하여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샵온 쇼핑몰을 가입했는데, 무엇부터 해야 하나요?
|
1. 도메인 연결-별도로 도메인이 있으시다면, 네임서버변경까지! -필수 ★ 2. 쇼핑몰 하단정보입력(사업자정보) -필수 ★ 3. 소셜네트워크서비스(네이버아이디/카카오아이디로로그인) -선택 4. 검색사이트 등록(네이버/다음)- 필수 ★ 5. 카드대행사(PG신청) 6. 상품명 수정(키워드를 조합하여, 상품명수정) 7. 네이버쇼핑 입점(심사완료후 신청) 8. 네이버페이 입점(심사완료후 신청) 9. 다음쇼핑하우 입점(심사완료후 신청) 10. 상품 기획 11. 네이버광고(cpc)/ 무료마케팅(바이럴마케팅) ★ 광고/마케팅/고객상담업무는 직접 운영해주셔야 합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샵온 쇼핑몰 관리자 접속주소는 어떻게 되나요?
|
샵온 쇼핑몰 신청후 접속방법은? 기본으로 가입한 이메일로도 전송이 됩니다. 처음에 가입하신아이디.shopon.co.kr은 사장님만의 관리자주소입니다. 별도로 도메인이 있고, 연결을 하셨다면, 도메인주소로 접속해주시면됩니다. Ex) 가입한 아이디가 abc라면? Abc.shopon.co.kr이 사장님만의 도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샵온 모바일 접속방법은? http://도메인주소/m입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기존에 도메인이 있는데, 도메인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
1. 샵온 환경설정> 상점기본설정> 도메인 연결신청 빈칸에 도메인을 입력해주세요! 2. 예를 들어, 가비아/후이즈/카페24/고도몰/메이크샵 등일 경우 해당 도메인 구매처에 "네임서버를 변경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샵온 네임서버 정보 1차 네임서버 : ns311.dnsever.com ( 192.31.185.241 ) 2차 네임서버 : ns332.dnsever.com ( 149.56.189.108 ) 이 정보를 해당 도메인구매처 사이트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내 쇼핑몰이 삭제되었다는 연락이 왔어요.
|
* 문자내용:
"도메인주소 14일 이내에 PG신청을 하지 않아 삭제되었습니다."
샵온 free버전사용시 14일 이내에 카드대행사(pg)를 꼭 신청하여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카드대행사 PG를 신청하지 않을시 샵온계정에 입력하였던 내용은 삭제됩니다.
또한, PRO버전 사용후 이용기간이 만료시 자동으로 FREE버전으로 변경되며,
FREE버전 변경시점에서 30일 이내에 관리자 미접속시 샵온 계정에 남아 있던 내용은 삭제됩니다. |
|
|
[연동쇼핑몰 샵온] 카드대행사(PG)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샵온과 계약되어있는 카드대행사의 경우 NHN KCP와 KG이니시스가 계약되어 있습니다. PG사 신청전! https://www.youtube.com/watch?v=YfrXCmklzkk 영상을 보시고 진행해주세요! 1. KCP신청하기 메뉴얼: https://cafe.naver.com/dotoshopping/1008 2. KG이니시스 신청하기 메뉴얼: https://cafe.naver.com/dotoshopping/1013 다른 PG사일 경우에는 02-2026-2759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잘못된 접근입니다" 팝업이 뜰경우?
|
샵온의 메인화면을 하나 켜놓고, 샵온관리자 화면을 켜고 작업한 뒤> 다시 메인화면으로 접속시 "잘못된 접근입니다" 팝업의 경우 저희가 보안으로 인해 팝업을 띄우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작업시 새로고침(F5)를 진행해주신 다음 작업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카톡으로 주소 보낼때 shopon이 뜹니다.
|
1. 샵온관리자> 디자인관리> 배너관리> 로고&스크립트관리> 로고등록에 쇼핑몰로고, 모바일로고, sns기본로고가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이미 등록이 되어있으시다면, 카카오톡에 캐시삭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cafe.naver.com/dotoshopping/1059 이 매뉴얼을 보시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가격, 카테고리, 상품명등 잘못입력했어요. 초기화 가능한가요?
|
초기화 기능은 별도로 있지 않고, 저희 게시판으로 어떤 부분을 초기화 하고 싶으신지 말씀해주시면 해당 부분만 초기화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게시판 위치: 샵온관리자> 고객지원> 운영지원> 기술문의 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적립금, 포인트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샵온 매뉴얼 중 적립금, 쿠폰, 포인트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매뉴얼입니다. https://cafe.naver.com/dotoshopping/1331 ★ 샵온결제(PG) 또는 샵온결제+자체결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적립금기능, 포인트기능을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꼭! 자체결제(PG)를 신청하신다음에 적립금기능, 포인트기능을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000고객님 주문을 취소/교환/반품 진행하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주문건 중 취소/교환/반품문의의 경우 수령자 또는 주문번호를 도매토피아 대표번호 1566-6779 또는 도매토피아(www.dometopia.com)> 로그인후> 1:1 고객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000고객님 주문을 취소/교환/반품 진행하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주문건 중 취소/교환/반품문의의 경우 수령자 또는 주문번호를 도매토피아 대표번호 1566-6779 또는 도매토피아(www.dometopia.com)> 로그인후> 1:1 고객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샵온에서 이용 중인 도메인을 다른 도메인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
샵온 관리자 > 환경설정 > 도메인연결신청란에 도메인을 입력하시면, 이후에는 변경이나 수정을 직접 하실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메인 변경을 원하실 경우 샵온 관리자 > 고객지원 > 운영지원 > 기술지원 게시판에 요청사항을 남겨주시면 재입력 하실 수 있도록 초기화 도와드리겠습니다. 초기화 된 이후에 변경하실 도메인으로 입력하시어 연결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
|
[연동쇼핑몰 샵온] 도메인 연결 신청을 했는데 쇼핑몰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
샵온 관리자 > 환경설정 > 도메인연결신청란에 도메인을 입력하셨으나, 쇼핑몰로 연결이 되지 않을 때는 첫번째로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해주셨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네임서버가 변경되지 않으면 도메인연결신청란에 도메인을 입력하셔도 샵온 쇼핑몰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네임서버를 변경해주셨다 하더라도 바로 연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한 이후 12시간~48시간 정도 지나야, 해당 정보가 전세계의 DNS서버에 전달되어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해 집니다. 주말 및 공휴일이 포함된 경우에는 시간이 더욱 소요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
|